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12월 7~8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2023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 G.Showcase’를 개최한다.
이번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는 △2023년도 교육생 및 지원기업의 콘텐츠 전시 및 체험 △우수기업 IR 피칭대회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GCC 와우랩 1층 로비에서 개최되는 콘텐츠 전시 및 체험은 △예비·초기 창업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리그’의 22개 작품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잠재력 있는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는 ‘작(作)당모의’의 11개 작품 △지역 웹소설 활성화를 위한 ‘웹소설 창작 프로젝트’의 13개 작품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한 ‘장르특화 콘텐츠 스킬업 교육’의 118개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 3층 MX스튜디오에서는 창작자와 예비창작자들에게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콘텐츠 토크콘서트’와 우수기업 IR 피칭대회가 개최된다.
7일은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싱글벙글’ 채널 김두현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김두현 대표는 KBS 공채 개그맨에 이어 유튜브까지 진출해 스케치 코미디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8일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초기창업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우수 10개사의 IR 피칭대회를 개최,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들과 청중평가단의 종합 심사를 통해 올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IR 피칭 후에는 넷플릭스 ‘지금 우리 우리학교는’ 원작자 주동근 웹툰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전 세계 K-좀비의 열풍을 일으킨 주동근 작가는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을 비롯해 ‘아도나이’, ‘귀도’, ‘강시 대소동’을 연재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콘텐츠코리아랩에서 발굴한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소중한 결과물을 전시하는 자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민선 8기 강기정 광주시장의 시정 방향에 따라 ‘꿀잼도시 광주’ 조성을 목표로 지역 문화콘텐츠 창·제작자의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및 시장 진출을 위해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gicon.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02년 창립해 광주 남구 광주 CGI센터에 자리하고 있으며, 광주 지역 역점 산업인 문화콘텐츠·ICT 융합 산업의 진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산업·경제를 진흥함으로써 이런 기회를 풍요로운 미래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론연락처: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략기획부 김정란 062-350-2409 운영사무국 박종옥 070-4467-990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